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족보.hwp > bithub4

본문 바로가기
사이트 내 전체검색

bithub4

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족보.hwp

페이지 정보

본문




Download : 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족보.hwp.hwp






월터 리프만은 요약적으로 이미지란 간접적으로 생각하는 이미지다.
무엇이든지, 학문적으로 정의(定義)를 내리면 복잡해지고 어려워진다.

2) 이미지 컨설턴트의 정의(定義)
“주관적인 개개인의 생각 속에 존재하는 정형화 된 모습”(김은영)

“남과 나를 差別화하는 개인 브랜드 전략(戰略) ”(이정숙):
-인간관계
-자기 PR
-언론훈련(media training)
-패션감각

“따뜻한 카리스마” (이종선):
-커뮤니케이션
-공감능력
-신뢰
-설득력
-겸손
-유머
-인연
-비전

3) ‘이미지관리 PR커뮤니케이션’에서의 정의(定義)
개인의 커뮤니케이션 행동(인지, 태도, 행위)에…(省略)




Download : 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족보.hwp.hwp( 37 )




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족보.hwp , 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족보.hwp기타시험족보 , 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족보 hwp


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족보.hwp

이미지 관리와 커뮤니케이션 족보.hwp
이미지,관리와,커뮤니케이션,족보,hwp,기타,시험족보
시험족보/기타




설명



순서

다.

1주차. 이미지관리와 커뮤니케이션

1. 이미지(Image)란 무엇인가

내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인식하는가
내 주위 사람들은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가
제 3자는 내 자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을까

누가 어떤 상황에서 이미지에 대한 정의(定義)를 내리느냐에 따라 각양각생의 정의(定義)가 내려질 수 있다 이미지에 대한 학문적 정의(定義), 특정 인물의 이미지 컨설팅을 위한 이미지 컨설턴트의 실용적 정의(定義), 그리고 개인이 자신이나 상대방에 대해 가지고 있는 이미지에 대한 정의(定義) 등 무수히 많은 정의(定義)가 존재한다.
한마디로 요약하면 타인의 거울에 비친 나의모습이라고 정의(定義)할 수 있다

1) 커뮤니케이션 학자의 학문적 정의(定義)
1922년 ‘Public Opinion`이라는 책에서 미국의 여론조사가 이자 언론인인 월터 리프만(Walter Lippman)은 이미지를 개인이 특정 대상에 대해 가지고 있는 “머리속의 그림 pictures in our head”으로 정의(定義): 개인은 직접 경험할 수 없는 주위 環境(환경) 또는 인물에 대해 직접 보고, 듣고, 느낄 수 없기 때문에 그 環境(환경) 또는 인물에 대한 이미지를 “의사環境(환경) pseudo environment`으로 간주한다. 즉, 개인이 직접 경험할 수 없는 環境(환경), 대상, 인물 등에 대한 그림을 자신의 머리 속에 스스로 그려나간다는 것이다.

REPORT







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.

m.bithub.co.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.
따라서 상품·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Copyright © m.bithub.co.kr All rights reserved.